사진,  성남시의회 대한민국 지방의회 지방행정 박람회 참가(지난해 사진)
사진, 성남시의회 대한민국 지방의회 지방행정 박람회 참가(지난해 사진)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7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대전 유성구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5회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7일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지방의회와 지방·중앙행정의 소통을 확대하고 지방의회의원들의 역량 강화와 지방행정 정책의 홍보를 목적으로 지방자치단체 홍보전시관 운영 외에도 대한민국 청소년의회 교실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 및 특강이 진행된다.

성남시의회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성남시의회의 32년 역사를 재조명하고 시민을 위해 활발하게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제9대 전반기 의회의 모습을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성남시의회 의원들이 발의한 조례를 유튜브 콘텐츠로 제작한 3분 조례와 지난 1년간 활동한 제9대 전반기 의회의 활동 모습을 전시하고, 시의회가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만든 미소방(미디어소통방) 체험존과 의사봉 3타 체험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성남시의회의 의정활동 및 성남시의 정책을 홍보하기 위한 성남시의회 SNS 구독 이벤트도 진행된다.

성남시의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 우리 성남시의회가 참가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박람회를 통해 성남시의회를 널리 홍보하고, 지방자치 2.0 시대를 맞이하는 시의회의 새로운 역할과 비전을 타 시군구 의회와 공유할 기회를 가지게 되어 뜻깊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